티스토리 뷰

  요즘은 노트북, 테블릿, 스마트폰 등 무선인터넷 사용이 매우 많다. 그렇기때문에 가정집에서도 공유기를 사용이 매우 늘어났다. 

 

공유기 구입후 초기에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으면 외부로부터 보호가 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초기에는 반드시 비밀번호 설정을 해야하고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주는 것이 보안상에도 좋다.

 

 비밀번호 설정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은 매우간단하다. 아래 설명을 참고하여 설정해보도록 하자.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

 

 먼저 주소창에 192.168.0.1 을 입력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iptime화면이 나타난다. 만약 공유기 구입후 처음이라 아래화면과 다르게 로그인창이 나왔다면 비밀번호에 admin 을 입력한다. 그리고 아래 화면에서 "관리도구" 버튼을 클릭한다.

 

관리도구창으로 들어간 후 좌측메뉴에서 "무선 설정/보안" 메뉴를 선택한다.

 

무선설정/보안 메뉴에 들어가면 설정메뉴가 아래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비밀번호 설정변경방법은 동일하다. "네트워크이름(SSID)"는 wifi에서 나타나는 이름이고 "네트워크키 또는 네트워크 암호" 부분이 사용할 암호를 뜻한다. 공유기 이름과 사용할 암호를 입력 한 후 적용버튼을 눌러준다.  

 

암호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스마트폰으로 wifi를 검색하여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고 연결을 시도해본다.

 

iptime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있다.

'생활정보 > 인터넷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2가지 방법  (0) 2017.04.27
초간단 PDF 용량 줄이기  (0) 2017.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