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DF는 인쇄된 문서와 동일한 형태로 저장이 가능하고, 보안성도 좋기때문에 회사를 비롯한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문서형식이다. 


  그러나 PDF는 일반 한글 문서파일에 비해 용량이 크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파일의 용량이 지나치게 크면 다른 곳에 옮기거나 누군가에게 전송할 때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용량을 최소화할 필요성이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간편한 방법으로 PDF 용량을 줄여보도록 하자.




  PDF 용량 줄이는 방법 2가지 


1. SmallPDF

 

장점: PDF파일의 업로드 용량제한이 없다.

단점: 시간당 2번만 가능하다.

 

메인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용량 줄이기 외에도 PPT파일로 변환, JPG파일로 변환 등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수있다.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Compress PDF 버튼을 눌러준다. 

 

좌측 하단에 보면 2/2 file left for free 라는 메세지를 확인 할 수있다. 앞서 말한 것처럼 Small PDF는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횟수가 시간당 2회로 제한되어 있다. 2회를 모두 사용하고 나면 타이머로 표시되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2회 사용이 가능하다.

 

PDF파일을 직접 드래그하여 놓거나 Choose File버튼을 클릭하여 PDF파일을 직접 선택해준다. 그러면 업로드 후 파일을 변환시킨 후 완료화면이 나타난다. 파일 크기에 따라 시간이 지연될 수 있다.

 

613.17KB 였던 파일이 524.78KB로 압축이 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 후 변환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해준다.

 

 

2. PDF Compressor

 

장점: 횟수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단점: PDF파일의 업로드 용량제한(50MB)이 있다.

 

PDF Compressor 도 용량 줄이기 기능 외에도 다른형식으로 파일 변환 하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UPLOAD FILES버튼을 클릭하여 압축시킬 PDF파일을 선택한다. 

 

압축이 완료되면 해당 DOWNLOAD 버튼(여러개압축하였으면 DOWNLOALL ALL)을 클릭하여 PC에 저장시킨다.

 

 

  두 사이트 활용 TIP

 

 작은용량의 한 두개의 PDF파일의 용량을 줄이기 위한것이라면 두가지 사이트 중 어느 사이트를 이용해도 상관 없다. 그러나 50MB이상의 PDF파일을 압축시켜야 한다면 Small PDF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작은 용량의 많은 PDF파일들을 압축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다면 횟수제한이 없는 PDF Compressor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처럼 두 사이트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유료결제나 프로그램 다운없이 PDF 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