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임펜은 코팅되어 있는 부분처럼 일반펜으로는 글자를 쉽게 적을 수 없는곳에 주로 사용된다. 지워지지 않게 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지만 다시 지워야 할때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네임펜은 사용 후 마르고나면 생각보다 지우기가 쉽지 않다.  간혹 손톱이나 뾰족한 것으로 긁어 내어 지워지는 경우도 있지만 좀 더 쉽고 간편하게 지우는 방법이 있다면 굳이 힘겹게 그럴 필요가 있을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잘 지워지지 않는 네임펜을 손쉽게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네임펜 지우는법 네가지

 

 필요한 도구(?)는 아세톤, 물파스, 수성펜, 에프킬라 네가지 중 한가지만 있으면 지울수가 있다. 보통 하나정도는 보유하고 있을 것이다.  모두 지워지기는 하지만 수성펜은 얼룩이 남을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네임펜 사용을 자주하는 화이트보드에 에프킬라로 테스트 해보자.  먼저 화이트보드에 네임펜으로 글자를 적고 완벽히 말린다. 그리고 에프킬라를 글자위에 분사한 후 약 1분정도 뒤에 휴지등으로 닦아 낸다.  닦아 낼때 어느정도 힘을 주어야 잘 닦여 나간다.

 

  깨끗하게 지워진것을 확인할수있다.  아세톤이나 물파스도 같은 방법으로 해보면 쉽게 지워진다.

 

  앞에서 말한것처럼 수성펜은 다른 것들보다 잘 안지워질 뿐더러 얼룩만 남아 지저분해질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길 권한다.